» web » service

구글 복구 이메일 설정 방법 구글 본인 인증 방법 설정하기

구글 복구 이메일 설정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구글 계정에 복구 이메일을 설정하는 이유는 비밀번호 등을 잊어버렸을 때 계정을 복구하기 위함입니다. 구글 계정에 의심스러운 활동이 있거나 혹은 로그인 시도가 있을 경우에도 설정한 복구 이메일로 안내 메일이 발송됩니다.

구글

구글 복구 이메일 설정은 Google 계정의 본인 확인 방법에서 할 수 있습니다.

 

복구 이메일을 추가할 때 입력한 이메일 주소를 통해 인증 코드를 발송하며, 인증 단계를 거치니 반드시 수신 확인이 가능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구글 복구 이메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 복구 이메일 설정

PC 크롬 브라우저에서 구글 복구 이메일 설정하는 방법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메뉴 위치와 형태가 조금 다를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모바일 스마트폰 크롬 어플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구글 복구 이메일 설정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 관리

  1. 구글 사이트(google.com)에 방문하여 로그인합니다.
  2. 프로필 이미지를 누른 후 ‘Google 계정 관리’를 선택합니다.

구글 계정 본인 확인 방법의 복구 이메일 주소 추가

  1. 구글 계정 페이지가 열리면 ‘보안’을 선택합니다.
  2. 본인 확인 방법 항목을 찾은 후 하위의 ‘복구 이메일 추가’를 누릅니다.
  3. 구글 계정 로그인 화면이 열리면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다음’을 누릅니다.

복구 이메일 주소 입력

  1. 복구 이메일 페이지가 열리면 입력란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다음’을 누릅니다.

설정한 구글 복구 이메일 계정에 로그인하여 수신된 인증 코드를 확인합니다. 6자리로 된 인증 코드를 확인 및 복사한 후 다음 단계를 이어 진행합니다.

 

구글 복구 이메일 인증 코드 확인

6자리 인증 코드로 복구 이메일 확인

  1. 복구 이메일 확인 창이 열리면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수신된 ‘6자리 인증 코드’를 입력한 후 ‘인증’을 누릅니다.

구글 복구 이메일 확인 됨

  1. “복구 이메일이 확인됨” 메시지가 표시되면 구글 계정 페이지를 닫습니다.

구글 활동 확인

구글 복구 이메일 등을 변경하면 활동 확인 메일이 발송됩니다. 구글은 사용자 계정 정보 중 중요한 내용이 변경되었거나, 의심스러운 활동이 감지될 경우 변동 메일로 활동 확인을 합니다.

구글 계정 복구 이메일 변경 활동 확인

지메일 받은 편지함에 도착한 보안 알림 메일을 열어 “다음 계정의 복구 이메일이 변경됨” 내용을 확인한 후 ‘활동 확인’을 클릭합니다.

구글 계정에 설정된 복구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면 일주일 동안은 기존의 복구 이메일 주소로 로그인 코드가 발송됩니다.

일주일 동안 활동에 대한 확인을 하지 않거나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구글 계정의 접근 권한을 잃을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 생성 후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이 본인 확인 방법(복구 이메일 설정 혹은 복구 전화번호 설정)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만약 전화번호 없이 구글 계정 여러 개 만들어 사용할 경우엔 복구 이메일 설정은 반드시 해줘야 합니다. 새로 만든 구글 계정으로 카카오 계정 가입 후 티스토리 블로그를 생성하면 됩니다.

복구 이메일을 설정하였다 하더라도 100% 안전하게 구글 계정을 보호할 수 없습니다. 보조 수단일 뿐입니다.

구글 계정의 안전한 보안을 위해 본인 확인 방법에 복구 전화번호와 복구 이메일 두 가지 모두를 설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참고로 구글에 로그인하는 방법을 휴대전화 로그인 혹은 2단계 인증으로 설정하면 보다 안전하게 구글 계정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등으로 애드센스 승인 받은 구글 계정은 반드시 2단계 인증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